아반떼N 출고 할까? 가격 스팩 제로백

아무말대잔치|2021. 8. 19.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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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보고있는 것 중에 가장 유력한 차량 중 하나인 아반떼N

일단 출시한지 얼마 안되서 유튜브에 매우 핫하다. 조그만 검색해도 시승이나 가격이나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현대가 이번에 재대로 광고를 하고있는건 맞는 것같다.

 

일단 이번 2020년 아반떼 디자인이 기본적으로 이쁘다.

그럼 아반떼를 사면 되지 왜 아반떼N을 생각하는가?

 

운전에 재미를 위해서

내가 뭐 엄청난 운전을 하고다니진 않는다. 단지 운전하는게 재미있고 한번씩 급가속할때 치고나가는 느낌을 좋아한다.

그런 내가 차를 구매하게된다면 더 많이 운전을 하고 더 오래 가속하게되지 않을까?

아반떼N 터보 엔진이기때문에 급가속시 치고나가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다. 

N 그린 쉬프트 NGS 사용하면 290마력까지, 최고속도 250KM, 제로백도 5.3초나 나온다.

아마 시속 200을 넘길 일은 없을 거다. 그러나 할수있는데 안하는 것과 할수 없는 것은 엄현히 다르다.

런치컨트롤을 하면 제로백이 5.3초가 나온다지만 내가 런치컨트롤 사용할 일이 있을까? 트렉에 들어갈 일은 없을 것 같은데. 이유는 역시나 무서우니까 ㅋ

운전을 편하고 제미있게 만들어준다는 각종 기술들이 매력적이다.

수동차량을 운행에야 재미가 있다거나 기술이 있어야 재미있다거나 하는게 아니라

일상에서 트렉까지 전부 아루르는 FAN카니까 편하게 조작 할수 있어야한다. 

알아서 최적의 환경으로 만들어주느 것. 

이런거 저런거 다 몰라도 편하게 달리는 것만 해도 재미날 수 있는 차량을 만들었다고 한다.

유튜브 조금만 검색해봐도 유튜버들 모아놓고 트렉 주행 찍어놓은 영상 많다.

물론 돈을 받고 찍어준 영상이겠지만 칭찬 일색이다.

 

운전을 더욱 재미잇게 해주는 사운드나 옵션으로 인한 성능 향상도 가능하다.

옵션은 안그래도 비싼 아반떼N 가격을 상승시킴으로 패스

 

그리고 일상생활, 일상주행에서 도움이 되는 기능들, 충돌방지, 차선유지 등

안전하차 경고가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이런기능이 있는 줄도 몰랐다.

뭐 다른차에도 많이 들어 있겠지. 아님 들어가겠지 ㅋ

 

 

아반떼N 차량 가격 32,120,000원

N DCT 패키지 1,900,000원

컴포트1 600,000

현대 스마트센스 550,000원

컨비니언스 650,000원

 

필요한 것만 넣었을때 아반떼N 출고가격은 35,820,000원

 

다하면 아반떼N 3천6백 이라는 금액에 출고가 가능하다. 물론 지금은 너무 핫해서 언제받을지 모른다 ㅋ

여기에 취등록세, 보험료, 자동차세를 추가해

 

차량가격에 취득세 5%, 등록세2%, 공채1%

공체는 지자체별로 다른데 보통 1%정도라고 한다.

 

그럼 8%계산하면 취등록세+공채는 2,865,600원

 

그냥 아무 보험사나 들어가서 계산해보자.

개개인별로 보험료가 달라서 본인인증 하고 해야되서 매우 귀찮다 ㅡㅡ;;

귀찮은 관계로 여러개 해서 비교하진 않겠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로 계산한 경우 몇가지 할인될 만한거 넣고

대물배상을 10억으로 올리면 821,610원이 나온다.

 

끝으로 아반떼 자동차세 29만원

 

자, 그럼 끝으로 합산해 보자

아반떼N 출고가격은 35,820,000원

그럼 8%계산하면 취등록세+공채는 2,865,600원

대물배상을 10억으로 올리면 821,610원

아반떼 자동차세 29만원

한방에 현찰주고 구입한다면 39,497,210원이 필요하다.

 

물론 난 할부로 살거다

그럼 초기에 얼마가 들어가느냐?

풀할부라면 취등록세, 공채, 보험, 자동차세 해서 4백이 필요하다.

 

근데 이가격이면 그유명한 "그살바"가 생각난다.

"그 차 살 바에 *** 사지"라는 생각이 머리속을 맴돈다.

 

"아반떼는 역시 아반떼다" 이말도 생각난다.

 

머리가 복잡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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